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루비 [2010-02-22 07:43]
lifthrasiir 새로 만듦
루비 [2011-05-30 18:25] (현재)
줄 3: 줄 3:
 http://www.ruby-lang.org/ http://www.ruby-lang.org/
  
-다른 동적 [[프로그래밍언어]]에 비해 동적인 부분을 굉장히 많이 살리는 경향이 있다. [[파이썬]]이라거나 이런 것들은 프로젝트가 커지면 동적인 부분이 잘 제한되고 정적인 부분이 져서 나중에 처리하기 쉬운데, 루비에서는 ''class_eval'' 이런 것들이 횡행(?)하고 정적 모듈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거나 그러니까. 뭐 취향 차이인듯.+[[마츠모토유키히로]]가 만든 [[프로그래밍언어]]. [[루비온레일즈]] 때문에 떴다고 봐도 과언이 아다.
  
 +다른 동적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동적인 부분을 굉장히 많이 살리는 경향이 있다. [[파이썬]]이라거나 이런 것들은 프로젝트가 커지면 동적인 부분이 잘 제한되고 정적인 부분이 많아져서 나중에 처리하기 쉬운데, 루비에서는 ''class_eval'' 이런 것들이 횡행(?)하고 정적 모듈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다거나 그러니까. 뭐 취향 차이인듯.
 +
 +루비 1.9와 그 이전 버전들의 차이가 좀 있다. 공식 구현체([[루비MRI|MRI]] vs. [[YARV]]) 변경도 있고 [[유니코드]] 지원이나 그런 소소한 것들이...
 +
 +{{tag>프로그래밍언어}}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