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레드스톤 [2011-03-30 02:24]
lifthrasiir
레드스톤 [2011-05-30 18:25] (현재)
줄 8: 줄 8:
   * 레드스톤 전선만으로는 블록 15개만큼만 전류를 전파시킬 수 있다. 그 이상 가면 리피터를 쓰든, 횃불(정확히는 NOT 게이트 두 개로)을 쓰든 어떻게든 해야 하는데, 뭘 써도 0.1초 이상의 지연이 걸린다! 따라서 대규모 회로는 수행 시간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고, 리피터가 추가되기 전에는 지연 시간도 명확하지 않아서 타이밍에 민감한 회로를 만들 때 심각한 주의를 기울여야 했다.   * 레드스톤 전선만으로는 블록 15개만큼만 전류를 전파시킬 수 있다. 그 이상 가면 리피터를 쓰든, 횃불(정확히는 NOT 게이트 두 개로)을 쓰든 어떻게든 해야 하는데, 뭘 써도 0.1초 이상의 지연이 걸린다! 따라서 대규모 회로는 수행 시간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고, 리피터가 추가되기 전에는 지연 시간도 명확하지 않아서 타이밍에 민감한 회로를 만들 때 심각한 주의를 기울여야 했다.
  
-...이런 제약 조건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별의별 논리회로를 만들어 쓰고 있다. 단순한 논리 게이트는 물론이요, 펄스 생성기라거나 [[플립플롭]]이라거나 집적 [[메모리]]((레드스톤 리피터만으로 이루어진 delay line memory.))라거나 하는 걸 만들고 있다. 자세한 건 [[http://www.minecraftwiki.net/wiki/Redstone_circuits|마인크래프트 위키]] 참고(...).+...이런 제약 조건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별의별 논리회로를 만들어 쓰고 있다. 단순한 논리 게이트는 물론이요, 펄스 생성기라거나 [[플립플롭]]이라거나 집적 [[메모리]]((레드스톤 리피터만으로 이루어진 delay line memory. 접근 시간이 지옥같긴 하지만 한 블록에 1비트씩 저장할 수 있으니 집적도는 이론적으로 최고.))라거나 하는 걸 만들고 있다. 자세한 건 [[http://www.minecraftwiki.net/wiki/Redstone_circuits|마인크래프트 위키]] 참고(...).
  
 {{tag>마인크래프트}} {{tag>마인크래프트}}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