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라이프게임용어 [2010-05-25 10:28] lifthrasiir clarify |
라이프게임용어 [2011-05-30 18:25] (현재) |
||
---|---|---|---|
줄 59: | 줄 59: | ||
? 우주선 (spaceship) | ? 우주선 (spaceship) | ||
! 유한한 [[#주기]]와 0이 아닌 [[#속도]]를 가지며, 자기 자신 이외에 다른 패턴을 생성해 내지 않는 패턴. | ! 유한한 [[#주기]]와 0이 아닌 [[#속도]]를 가지며, 자기 자신 이외에 다른 패턴을 생성해 내지 않는 패턴. | ||
- | ? 칙칙폭폭 열차 (puffer train) | + | ? 증기기관차 (puffer train) |
! [[#잔해]]를 만들어 내는 [[#우주선]]. | ! [[#잔해]]를 만들어 내는 [[#우주선]]. | ||
? 갈퀴 (rake) | ? 갈퀴 (rake) | ||
- | ! [[#잔해]]가 또 다른 [[#우주선]]이 되는 [[#칙칙폭폭 열차]]. | + | ! [[#잔해]]가 또 다른 [[#우주선]]이 되는 [[#증기기관차]]. |
? 므두셀라 (methuselah) | ? 므두셀라 (methuselah) | ||
! 아주 오랫동안 [[#안정화]]되지 않고 넓게 퍼지는 패턴. [[성경]]에서 969세까지 살았다는 므두셀라의 이름을 땄다. | ! 아주 오랫동안 [[#안정화]]되지 않고 넓게 퍼지는 패턴. [[성경]]에서 969세까지 살았다는 므두셀라의 이름을 땄다. | ||
줄 88: | 줄 88: | ||
! 잘 배치된 [[#글라이더]]만을 이용해 어느 시점에서 글라이더들끼리 충돌해 원하는 패턴을 만들어 내는 방법. | ! 잘 배치된 [[#글라이더]]만을 이용해 어느 시점에서 글라이더들끼리 충돌해 원하는 패턴을 만들어 내는 방법. | ||
+ | {{tag>유희수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