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디시인사이드 [2010-07-15 02:55]
lifthrasiir 새로 만듦
디시인사이드 [2011-05-30 18:25] (현재)
줄 11: 줄 11:
 ===== 구성과 문화 ===== ===== 구성과 문화 =====
  
-디씨는 1천개 이상의 [[디시인사이드갤러리|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적인 이유 때문에 각 갤러리는 명목상으로는 주제에 알맞는 이미지를 올려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게시물은 삭제되지만, 커뮤니티성이 강화되면서 [[짤방]](짤림 방지용 이미지)이 널리 쓰이기 시작하였고 나중에는 사이트 차원에서 갤러리 별 기본 짤방이 추가되어 이미지는 선택적인 요소가 되었다. 각각의 갤러리는 하나의 거대한 게시판으로 글 단위 [[답글]]이 없고 [[댓글]]만 존재하는 구조이며, 게시판 관리는 [[디시알바|알바]]라 불리는 디시인사이드 __정직원__(...)이 맡고 있는데 알바의 스타일은 갤러리마다 천차만별이다. 갤러리에 글 쓰는 것은 보통 실명 확인 또는 갤로거 로그인 이후에 큰 어려움 없이 가능하나, 종종 사용자가 폭주할 경우 (보통 [[갤러리침공]] 때문에...) 알바의 재량에 따라 적절한 길이의 [[CAPTCHA]]("코드"라 하고, 원래는 [[도배]] 방지용이다)를 추가하여 글의 작성 속도를 늦춘다. 이 코드의 길이는 설정하기 나름이라 아주 최악의 경우 코드가 100글자가 넘는다거나(....) 하기도 한다.+디씨는 1천개 이상의 [[디시인사이드갤러리|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적인 이유 때문에 각 갤러리는 명목상으로는 주제에 알맞는 이미지를 올려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게시물은 삭제되지만, 커뮤니티성이 강화되면서 [[짤방]](짤림 방지용 이미지)이 널리 쓰이기 시작하였고 나중에는 사이트 차원에서 갤러리 별 기본 짤방이 추가되어 이미지는 선택적인 요소가 되었다. 
 + 
 +각각의 갤러리는 하나의 거대한 게시판으로 글 단위 [[답글]]이 없고 [[댓글]]만 존재하는 구조이며, 게시판 관리는 [[디시알바|알바]]라 불리는 디시인사이드 __정직원__(...)이 맡고 있는데 알바의 스타일은 갤러리마다 천차만별이다. 갤러리에 글 쓰는 것은 보통 실명 확인 또는 갤로거 로그인 이후에 큰 어려움 없이 가능하나, 종종 사용자가 폭주할 경우 (보통 [[갤러리침공]] 때문에...) 알바의 재량에 따라 적절한 길이의 [[CAPTCHA]]("코드"라 하고, 원래는 [[도배]] 방지용이다)를 추가하여 글의 작성 속도를 늦춘다. 이 코드의 길이는 설정하기 나름이라 아주 최악의 경우 코드가 100글자가 넘는다거나(....) 하기도 한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