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노스모크 [2010-05-22 00:51]
lifthrasiir
노스모크 [2011-05-30 18:25] (현재)
줄 3: 줄 3:
 http://no-smok.net/ http://no-smok.net/
  
-[[한국어]] [[위키]] 커뮤니티 사이트. [[김창준]] 씨가 [[2000년]]에 [[WikiWikiWeb]]의 한국어 버전으로 시작했으며((본인은 이걸 한국에 위키를 처음 전파했다고 보고 있는데, 이건 좀 애매한 얘기긴 하지만 WikiWikiWeb의 스타일을 따라가는 위키로서는 처음이라 볼 수 있으므로 (그 다음이 [[프리필]]이었지 아마?) 아주 틀린 말은 아니다.)) 지금은 사실상 망했다고 보면 좋다. 여기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한국의위키위키]] 참고.+[[한국어]] [[위키]] 커뮤니티 사이트. [[김창준]] 씨가 [[2000년]]에 [[WikiWikiWeb]]의 한국어 버전으로 시작했으며((본인은 이걸 한국에 위키를 처음 전파했다고 보고 있는데, 이건 좀 애매한 얘기긴 하지만 WikiWikiWeb의 스타일을 따라가는 위키로서는 처음이라 볼 수 있으므로 (그 다음이 [[프리필]]이었지 아마?) 아주 틀린 말은 아니다.)) 지금은 사실상 망했다고 보면 좋다. 여기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한국위키의역사]] 참고.
  
 이름 때문에 오해가 많이 생기는데 [[흡연자]]를 까는 이름은 전혀 아니고, "흡연자라도 비흡연자 앞에서 담배를 피지 않아 주는 것"과 같이 배려가 존재하는 상식인의 메타포로 선택한 이름이다. 음... 그래도 예제가 저런 게 나온다는 것 자체가 일부 흡연자를 까는 느낌이 있긴 하지. 이름 때문에 오해가 많이 생기는데 [[흡연자]]를 까는 이름은 전혀 아니고, "흡연자라도 비흡연자 앞에서 담배를 피지 않아 주는 것"과 같이 배려가 존재하는 상식인의 메타포로 선택한 이름이다. 음... 그래도 예제가 저런 게 나온다는 것 자체가 일부 흡연자를 까는 느낌이 있긴 하지.
  
 {{tag>웹사이트}} {{tag>웹사이트}}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