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기능으로서의버그 [2011-11-28 07:25]
lifthrasiir 새로 만듦
기능으로서의버그 [2011-11-28 07:25] (현재)
lifthrasiir 링크 추가
줄 1: 줄 1:
 ====== 기능으로서의 버그 ====== ====== 기능으로서의 버그 ======
  
-[[소프트웨어]]에 존재하는 [[버그]] 중, 그게 쓸모가 있어서든, 개발자가 고칠 의지가 없든, 아무튼 안 고쳐져서 [[기능]]으로 남게 된 것들. 혹자는 모든 버그는 사실 개발자가 모르거나 의도치 않은 기능이라고 주장하기도 하는데, [[해커영어사전]](Jargon File)의 "feature항목에서는 아예 이렇게 써 놓기도 했다:+[[소프트웨어]]에 존재하는 [[버그]] 중, 그게 쓸모가 있어서든, 개발자가 고칠 의지가 없든, 아무튼 안 고쳐져서 [[기능]]으로 남게 된 것들. 혹자는 모든 버그는 사실 개발자가 모르거나 의도치 않은 기능이라고 주장하기도 하는데, [[해커영어사전]](Jargon File)의 [[http://catb.org/jargon/html/F/feature.html|feature]] 항목에서는 아예 이렇게 써 놓기도 했다:
  
 > 6. [흔한 용례] 문서화된 버그. 뭔가를 기능이라고 부르는 건 종종 프로그램의 작성자가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으며, 그 경우에 프로그램이 예상은 못 했지만 딱히 아주 틀리진 않은 방법으로 반응하는 걸 가리키곤 한다. 표준적인 농담으로, 버그를 단순히 문서화하거나 (그러면 문서에 적혀 있으니 이론적으로는 아무도 불평을 할 수가 없다) 심지어 그 버그가 좋은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만으로 기능으로 만들 수 있다는 얘기가 있다. "그건 버그가 아니라 기능이라고요!"는 흔한 캐치프레이즈이다. > 6. [흔한 용례] 문서화된 버그. 뭔가를 기능이라고 부르는 건 종종 프로그램의 작성자가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으며, 그 경우에 프로그램이 예상은 못 했지만 딱히 아주 틀리진 않은 방법으로 반응하는 걸 가리키곤 한다. 표준적인 농담으로, 버그를 단순히 문서화하거나 (그러면 문서에 적혀 있으니 이론적으로는 아무도 불평을 할 수가 없다) 심지어 그 버그가 좋은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만으로 기능으로 만들 수 있다는 얘기가 있다. "그건 버그가 아니라 기능이라고요!"는 흔한 캐치프레이즈이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11-28 07:25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