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개 [2010-07-10 02:40]
lifthrasiir
개 [2011-09-23 03:37] (현재)
lifthrasiir 개새끼에 링크
줄 3: 줄 3: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인간]]과 친숙한 [[가축]]으로 [[애완동물]]([[애완견]])으로서 기르는 경우부터, 집 등을 지키거나 [[마약]]을 탐지하는 용도, 식용([[개고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그래서 애견인들과 개고기 단골들은 서로 으르렁거린다.) 어린 개는 [[강아지]]라 부른다.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 [[인간]]과 친숙한 [[가축]]으로 [[애완동물]]([[애완견]])으로서 기르는 경우부터, 집 등을 지키거나 [[마약]]을 탐지하는 용도, 식용([[개고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그래서 애견인들과 개고기 단골들은 서로 으르렁거린다.) 어린 개는 [[강아지]]라 부른다.
  
-[[한국어]]에서 낱말 "개"는 다양한 문맥에서 쓰이는데, 이를테면 [[술]]을 마시면 사람이 개가 된다고 하는 것이다. 또한 개와의 비교("개보다 못하다", "개같다", "개보다 더하다")가 모두 부정적인 용도로 쓰인다는 점을 볼 때 이 비교 연산은 ("개랑 비교하지 않는다"라는 제 4의 선택이 존재하는) [[부분순서]]를 이루는 것이 분명하다.+[[한국어]]에서 낱말 "개"는 다양한 문맥에서 쓰이는데, 이를테면 [[술]]을 마시면 사람이 개가 된다고 하기도 하며 [[개새끼]]라는 낱말은 욕으로도 쓰인다. 또한 개와의 비교("개보다 못하다", "개같다", "개보다 더하다")가 모두 부정적인 용도로 쓰인다는 점을 볼 때 이 비교 연산은 ("개랑 비교하지 않는다"라는 제 4의 선택이 존재하는) [[부분순서]]를 이루는 것이 분명하다.
  
 {{tag>동물}} {{tag>동물}}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