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개새끼 [2011-09-23 03:36] (현재)
lifthrasiir 새로 만듦
줄 1: 줄 1:
 +====== 개새끼 ======
  
 +"[[개]]의 새끼", 즉 [[강아지]].
 +
 +그러나 [[한국어]]에서 이 낱말은 실제로 강아지를 부르는 것보다는 [[욕설]]로 훨씬 많이 쓰인다. 그도 그럴 것이 이 낱말의 대상이 개새끼라면 그 사람의 부모는 개라는 얘기가 되기 때문에... "부모가 개같으니 자식도 개새끼이다"라는 의미를 함축한 심오한 [[패륜드립]]이라 할 수 있다. ("개 같은 새끼"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긴 하다.) 그러나 어차피 너나 나나 할 것 없이 쓰는 욕설이라 이미 그 패륜적인 본질은 희석된지 오래.
 +
 +[[영어]]의 "[[Son of a bitch]]"와 상당히 흡사하나, 엄밀히 말하면 영어 쪽에 들어 있는 "bitch"(암캐)라는 낱말이 여성을 심하게 비하하는 표현인 반면 한국어 쪽에 들어 있는 "개"에는 이런 의미가 별로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영어 쪽이 더 심한 욕이라 할 수 있다(만 어차피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
 +
 +===== 개와 비교하기 =====
 +
 +개새끼라는 낱말의 파급력은 워낙에 대단하여, **사람을 개와 비교하는 행위 자체**를 욕설로 간주하는 경우도 왕왕 있다. 즉 개보다 못한 사람이든, 개같은 사람이든, 개보다 더한 사람이든 보통 사람보다 좋을 게 없다(...). 이를 두고 개와 사람의 비교는 [[부분순서]] 아니냐는 개드립을 치기도 한다.
 +
 +{{tag>한국어 낱말}}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9-23 03:36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