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量子の海のリントヴルム

りょうしのうみのリントヴルム ("양자 바다의 린부름1)"). 유비트 코피어스의 전도 해금곡으로, 검은 고양이 던전(黒猫ダンジョン) 명의의 TOMOSUKE 작곡. 린드부름(Lindwurm)은 독일어 낱말로 드래곤을 나타내고, 좀 더 정확히는 날개가 없고 다리가 두 개이며 독니를 가진 드래곤을 가리킨다고 한다.

전도를 안 받고 자력으로 해금하려면 네 명을 꽉 채워서 매칭을 한 뒤에 그 상태에서 레벨 10짜리 곡을 올콤보하는 조건이 붙어 있었다. 유비트 코피어스 초기 전도 해금곡 3곡 중에서 자력 해금이 가장 쉬운 곡. (다른 것들은 레벨 10짜리 곡을 엑설런트 내야 했기에…) 하지만 자력 해금이 쉽다는 것 뿐이지 패턴 전체에 지뢰들이 깔려 있어서 (HEAVENLY MOON과 함께) 코피어스에서 가장 피곤한 곡이다. 게다가 중반부까지 지뢰를 다 피하고 나서 후반부에 이어지는 가로 본능 3박자 폭타는 그냥 보고 치기 어렵다. (lifthrasiir는 가로 본능 이전에서 올콤보를 내도 가로 본능에서 무너지는 경우가 너무 많다…)

바깥 링크

1) 독일어니까 낱말 중간의 -d-는 "ㄷ"로 발음나야 정상인데, 다들 어말에서 -d가 "ㅌ"로 발음나는 것만 기억한 모양인지 린부름이라고 부르고 있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12-31 15:38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