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다마리장

ひだまり荘. 《히다마리 스케치》에서 등장하는 2층짜리 아파트. 작중 주인공들이 다니는 사립야마부키고등학교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특히 (자취를 해야 하는) 미술과 학생들이 많이 입주하는 것 같다. 미야코의 발언으로 볼 때 주소는 "미도리시 아사기정 4-16"(緑市浅葱町4-16; [2기 13화])…이라고 하지만 그런 주소가 있을 턱이.1) 집주인은 젊은 여성으로, 히다마리장과 좀 떨어진 다른 집에 살고 있다.

한동안 미술과의 괴짜들이 모이는 곳으로 유명했으며, 비교적 평범한 구성원(게다가 한 명은 보통과)만으로 구성된 현재 시점에서도 가끔씩 그 흔적이 보이는 걸로 볼 때 오명(?)을 씻을 날은 멀고 험하다. 게다가 입주민들은 보통 그 사실을 모르고 입주했다가 피를 보는 당황하기까지 한다. 바깥에서 부르는 이름은 괴담 때문에 붙은 치다마리장(血溜まり荘; 정발판에서 "피투성이장"), 너무 시끄럽다고 붙은 오다마리장(お黙り荘; 정발판에서 "닥쳐라장"), 개구장이 아파트(やんちゃアパート [4권 1편, 3기 5화 B파트]; 정발판에서 "왈가닥 하우스") 등이 있다. 입주민들이 농담삼아 "샤틀레 히다마리" 같은 이름 어떻겠느냐는 얘기를 하기도 했다(…).

각 방에는 화장실, 욕실, 주방, 발코니가 딸려 있으며, 이걸 뺀 방 크기는 대략 12m2(4평). 처음 건축 뒤 리모델링을 했으나, 리모델링 중 집주인이 돈이 모자라다는 이유로 (현재 미야코가 살고 있는) 한 방만 직접 리모델링을 했는데 그 품질이 가히 좋지 않아서 비가 새고 방바닥 아래에 건조제가 들어 있다. 덕분에 그 방은 2층에 있지만 1층 방보다도 임대료가 싸다. 1층 발코니는 아파트 뒷쪽의 공터와 이어져 있는데 이 공터는 입주민들이 창고, 텃밭, 운동장(…) 등 다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입주민

연도 101호 102호 103호 201호 202호 203호
0년차 리리 사에 (빈 방) 미사토 (빈 방) 히로
1년차 히로 사에 (빈 방) 유노 미야코 (빈 방)2)
2년차 히로 사에 노리 유노 미야코 나즈나

0년차 구성원은 애니메이션 3기 9화 A파트를 따름. 그보다 더 이전의 구성원은 불명확하지만, 2년차에서 집주인이 "3년만에 방이 다 찼다"라고 했기 때문에 0년차 이전 해에는 모든 방이 차 있던 걸로 보인다.

1) 군마현에 실존하는 미도리시(みどり市)에는 이런 주소가 없다. 주변에 이와카바역(岩樺駅)과 코지가오카역(柑子ケ丘駅, 종점)이 지나가는 철도도 있는데 이런 이름의 역은 일본에 아예 없다.
2) 그러나 히로가 아르바이트할 때 쓰던 다이어트 기구들은 그대로 남았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8-31 09:13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