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여

조PD2004년 곡. 인순이가 피쳐링했으며, 작곡은 박근태(가사에 "KTP"라고 나온 그 사람). 조PD의 5.2집 〈Great Expectation - Pt. 2 : Love & Life〉에 수록되었다.

조PD 및 인순이 두 사람의 느낌이 모두 잘 어우러져 있는데다가 가사도 무난해서 여기 저기 많이 등장했다. 리듬게이들에게는 펌프잇업 ZERO(2006년 발매)에 등장1)한 것으로 더 유명할 지도.

이 곡은 뮤직비디오가 엽기적인 걸로도 알려져 있는데, 초등학생, 중년 직장인, 아내와 사별한 할아버지가 각각 도시락반찬 뺏어 먹는 반 친구, 자기와 같은 처지인 직장인, 마음에 두고 있던 다른 할머니와 대면하다가 갑자기 팝핀을 구사하는 반전을 보여 준다. (그리고 맨 마지막 장면에서 세 사람이 한 가족인게 밝혀져 모두 함께 팝핀을 한다. 경사로세경사로세.) 잘 보면 직장인들끼리 길거리에서 춤추고 있는데 오른쪽에 "춤추는 돼지"라는 간판도 보인다(…). 당연하지만 이건 이 사람들이 직접 춘 건 아니고, 팝핀현준을 비롯한 팀에서 같은 옷을 입고 춘 뒤 얼굴만 갖다 맞춘 것이다.

바깥 링크

1) 이후 짤렸다가 FIESTA에서 다시 돌아 왔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8-15 15:29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