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일상 (만화)

日常(にちじょう, Nichijou). 아라이 케이이치(あらゐけいいち)의 만화. 제목이 그냥 《일상》인데 정작 내용은 일상이 아니라서 그런지 1권 띠지에는 "일상 ≠ 평범"이라고 적혀 있다.1)

겉보기에는 학원물일상물이어야 하지만, 실제 내용은 일상적인 상황에서 갑자기 비일상적인 상황으로 넘어 가면서 원래의 일상이 기기묘묘하게 뒤틀리는(…) 개그만화이다. 《딸기마시마로》(개그 코드로부터)와 《개그 만화 보기 좋은 날》(비일상적인 상황으로 넘어 갔을 때의 그림체로부터)의 영향이 있다고 보는 사람도 있는 것 같으며, 덕택에 호불호가 꽤 갈린다(lifthrasiir는 둘 다 좋아해서 이 쪽도 좋아한다만). 아무튼 단짝 친구인 아이오이윳코, 나가노하라미오, 미나카미마이 삼인방의 학교 생활과 함께, 시노노메 나노시노노메 박사의 훈훈한 상황극이 미묘하게 겹쳐져서 분명 학원물일상물이 되어야 할 것만 같은 스토리지만 절대로 그렇게 되지 않는다.

교토애니메이션(!!!!)이 2011년 봄~여름 시즌에 무려 26화(!!!!!!!)짜리 아니메로 만들어 방송 중이다. 고작해야 1쿨을 기대했던 사람들은 거의 경악을 하고 있다. 여기에 대해서는 일상애니메이션을 참고하라.

등장 인물

같이 보기

1) 이 띠지 또한 정신이 나가 있어서, 4권 띠지에는 "√일상"이라고 적혀 있다. 수식으로.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7-07 04:06 | 작성자 lifthrasiir